한달살기 즐겨찾기 관리자로그인

 

상세정보안내
매물명
매물정보
/매물정보

 【제주도 평화로. 가장 원초적인 제주를 만나다. 애월읍_상가리】
원초적이란 처음으로 시작 되었거나, 시작된 부분에 해당 되는 것을 말한다.

 바다속에서 화산이 분출하고, 용암이 흐른 후 굵어져, 땅(Land)이 만들어 졌을 것이다. 이곳은 태초의 가장 원초적인 제주도를 정확하게 눈으로 보여주고 있는 곳이라 생각해도 된다.

 끝도 없이 펼쳐진 초지의 들녘을 바라 보고 있으면, 비로소 오랜 기다림 끝에, 처음으로 진짜 제주도에 와 있다는 생각이 든다. 기분은 좋고 좋더라!~ 그러니 구경이라도 하고 가라~

 대정읍 방향→ 제주경마장을 지나→ 원동교차로. 이곳은 「해발고도 430M」. 예전엔 사람 살 곳이 아니라 여겼던 곳. 농사가 JoL-Ra 안 돼서 촐밭으로 밖에는 사용할 수 없어, 소나 말의 먹이인 목초를 주로 키우던 곳이였다.

 농업활동이 공격적으로 이루어졌던 해발고도 300M 이하에는 소나무와 삼나무 등이 분포하는 인공림(林)이 주를 이루고 있고,

 공격적인 농업활동을 할 수 없었던 해발고도 400M 이상은 난대림 지대로 천연림(林)이 형성되어 있다. 이런 이유로 초지와 들판이 들녘을 이뤄 널 부러져 많은 것이다.

 저~아랫것들은 인공적인거~ 우리 윗것들은 자연적인거~
먹고살게 너무 많아진 요즘, 당신은 어디가 더 좋겠는가? 저~ 아랫것들인가? 여기 윗것들인가?

 태초의 원형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는 것은 공격적인 농업활동과 해발고도와 관련이 깊다. 해발고도 300M 이상은 공격적인 농업활동이 힘들어, 나무를 베고 농지를 만들어 가꿀 수가 없었다.

 자연스럽게 마을부락도 공격적인 농업활동이 가능했던 300M 이하에 집중 될 수 밖에 없었고, 자연스럽게 그 이상의 고도에선 개발과 개간이 더디었기에 원형보존이 가능 했을 것이다.

 분명하게 시대 상황은 달라졌고, 생각의 틀도 변했다. 원초적인 것들을 품고 있는 곳이 대세(大世). 내가 구상하고 있는 그것은 이러한 조건을 갖춘 곳에서 시작을 해야 한다.

 이제~ 아주 중요한 얘기만 남았다.
다른 건 다 문제가 되질 않지만, 한 가지 걸리는 것이 있다. 바로 해발고도 300M 이상일 경우 무조건 의무화해야 하는 공공 하수도의 연결이다.

 해발고도 300M 이상인 평화로 인접 또는 주변에는 아직 공공 하수관이 없다. 쉽게 말해 건축 허가를 받을 수가 없다.

 사실 이 내용 때문에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 이 땅의 면적을 떠나, 총 매매금액을 떠나 이 부분이 제일 날 심란하게 했다.

 과연 이 땅을 소개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정말 심각한 갈등을 하게 했다. 물론 이와 같은 내용을 토지주께도 전달하며 같은 고민에 빠지기도 했다. 지금 팔아야 하나? 좀 더 기다려야 하나?

 근데. 이렇게 소개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심각한 우리에게 정말 단비와도 같은 희소식이 있기에, 마음을 굳게 먹고 온 힘을 다해 지금 이 순간 이 글을 써 내려가고 있다.

 제주도는 2017년 3월부터 도시계획조례를 개정해, 하수처리구역 외의 모든 건축물을 무조건 공공하수도에 연결해야 하는 공공하수도 연결을 의무화 했었다.

 같은 한국말인데 왜 이렇게 어렵냐~.
이렇게 어렵게 말하면 마치 2017년 3월부터 제주시내가 아니면 건축허가를 못 받았다는 내용으로 오해하기 쉽다. 이제부터 쉽게 얘기하자.

-이 하 생 략-
자세한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로 접속하세요.
리치맨블로그 http://blog.daum.net/harkgygy/1470
소재지 제주시 애월읍 상가리. 평화로(구.서부관광도로) 원동교차로 남쪽 제주시내 진행 방향 대로변에 위치함.
지목 임야
현황 임야 초원 들판
추천용도
이정도 규모의 땅에 뭘 해야 할까? 고민스러웠다.
ㆍ여건 가능 하다면 당연히 대규모 사업승인부지(종류 너무 다양).
ㆍ전원주택·상가주택단지등의 대규모 복합 주택단지조성부지.
ㆍ늘 꿈꾸던 관광특화시설, 전시판매장, 대형물류창고시설단지
ㆍ지역특화형 친환경 숙박시설단지, 휴양관광단지조성사업 등.
ㆍ은행 잔고 많거나, 금융기관 돈 다 내꺼인 人은 투자용부지.
면적 임야 20,628㎡(6,240평) 혹시 작다 느끼면 임야 46,116㎡(13,950평)을 추가로 구입이 가능하다! 그럼 66,744㎡(20,190평)
매매가 49억9200만원(평당80만원꼴)
등록자 리치맨